logo

동양대학교 게임학부를 찾아주신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


인류문명과 함께 시작된 '게임'은 우리생활에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은 이미 미국에서 2011년에 법으로 문화예술의 지위를 얻은바 있고, 우리나라도 문화예술법에 게임을 포함시키기 위한 법안이 발의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게임이 가지는 선입견과 오해때문에 우리사회에서는 그렇게 긍정적인 시선만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이 처해있는 현재 상황의 문제점을 직시하며, 게임창작에 필요한 문화예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게임창작 기술의 습득과 적용이 가능한 인재발굴과 육성이 절실합니다.


이런면에서, 동양대 게임학부는 바로 '게임'의 본질에 대한 이해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단편적인 게임창작 기술의 습득이나 포트폴리오 제작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게임창작자'이자 '게임인'으로서의 자질 연마에 주력합니다. 단편적인 게임창작 기술의 습득은 이미 다양한 루트를 통해 학습이 가능하며, 단기간에도 '게임개발'이 가능할정도로 기술발전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동양대 게임학부는 게임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게임을 통한 유의미한 세상의 변화를 주도할 차세대 게임리더의 발굴과 육성을 지향합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인문교양학자들의 풍성한 강좌들을 통해 게임창작에 필수적인 창의적 사고력 배양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게임학부에서는 인문학이 강화된 게임창작 교육 뿐 아니라, 다양한 팀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의 중요성을 체득하고 공동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과 인성을 두루 갖춘 인재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창의적인 게임창작 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서 문제해결 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다학제적 접근을 통한 창의융합교육과 체계화된 인성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로서의 사회적 책임감 배양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게임학부의 차별화된 교육을 성실히 이행하면, 능력있는 게임 창작자로서 게임대기업 및 게임중소기업 그리고 게이미피케이션 분야 진출이 가능하며, 게임생태계의 주요한 구성원으로 성장과 활약이 가능할 것입니다.


동양대학교 게임학부는 '게임의 본질을 이해하고, 게임으로 유의미한 세상만들기'에 앞장설 인재들과 함께 즐겁고 활력있는 미래를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게임학부의 눈부신 발전은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라는 확신을 갖고 함께 성장할 미래의 게임 창작자와 게임리더, 게이미파이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게임학부 책임교수
김 정 태

인문학 강좌와 게임기술을 융합한 독보적인 게임창작 및 IT융합교육은!

오직, 동양대 게임학부에서만!

게임은 문화예술과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된 창작분야 입니다. 동양대 게임학부는 게임창작의 노하우를 습득하고, 폭넓은 인문사회학적 소양을 갖춘 게임전문가로 성장시켜드립니다. 우리 게임학부는 게임디자인(기획), 게임테크(코딩), 게임아트(그래픽), 게이미피케이션 분야의 최고의 교수진들과 함께 미래의 게임생태계를 선도할 미래의 게임계에 꼭 필요한 인재들의 산실이 될 것입니다. 우리 게임학부는 게임테크, 게임아트 및 게임디자인 전공을 통해 실전 게임 창작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게임창작에 꼭 필요한 핵심역량에 집중하여, 졸업용 포트폴리오 제작을 넘어선 '인문학'이 강화된 실전형(팀 프로젝트, 게임기업 인턴쉽) 게임 창작 교육을 실현합니다.

게임테크 전공

게임디자인 원리를 이해하며 기본적인 게임아트 툴을 익히고, 게임창작에 필수적인 게임기술(프로그램 기초, 코딩, 게임엔진 등) 활용능력을 집중향상시켜 실전투입이 가능한 게임기술 분야 전문가(게임프로그래머, 게임기술 응용 개발자 등)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아트 전공

게임디자인 원리를 이해하며, 특히 게임아트(원화, 그래픽, 애니메이션, 시네마틱아트 등)능력을 집중향상시켜 현장 투입이 가능한 게임그래픽 분야 전문가(게임그래픽 디자이너, 게임아티스트, 게임UI디자이너, VFX디자이너 등)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디자인 전공

게임창작에 필수적인 게임디자인 원리를 이해하고 게임엔진과 게임아트 툴의 기본적인 활용이 가능한 학생들의 심화전공 과정입니다. 심도있는 게임기획 업무와 게임디자인 이론을 토대로, 주요 게임엔진들을 활용하여 게임테크와 게임아트 전공자들과 실전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현장 투입 가능한 수준의 게임디자인 전문 인력으로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