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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발전에 대처 가능한
게임창작 핵심 기술 교육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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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개요

게임은 문화예술과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된 창작분야 입니다. 동양대 게임학부는 게임창작의 노하우를 습득하고, 폭넓은 인문사회학적 소양을 갖춘 게임전문가로 성장시켜드립니다. 우리 게임학부는 게임디자인(기획), 게임테크(코딩), 게임아트(그래픽), 게이미피케이션 분야의 최고의 교수진들과 함께 미래의 게임생태계를 선도할 미래의 게임계에 꼭 필요한 인재들의 산실이 될 것입니다. 우리 게임학부는 게임테크, 게임아트 및 게임디자인 전공을 통해 실전 게임 창작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게임창작에 꼭 필요한 핵심역량에 집중하여, 졸업용 포트폴리오 제작을 넘어선 '인문학'이 강화된 실전형(팀 프로젝트, 게임기업 인턴쉽) 게임 창작 교육을 실현합니다.

게임테크 전공

게임디자인 원리를 이해하며 기본적인 게임아트 툴을 익히고, 게임창작에 필수적인 게임기술(프로그램 기초, 코딩, 게임엔진 등) 활용능력을 집중향상시켜 실전투입이 가능한 게임기술 분야 전문가(게임프로그래머, 게임기술 응용 개발자 등)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아트 전공

게임디자인 원리를 이해하며, 특히 게임아트(원화, 그래픽, 애니메이션, 시네마틱아트 등)능력을 집중향상시켜 현장 투입이 가능한 게임그래픽 분야 전문가(게임그래픽 디자이너, 게임아티스트, 게임UI디자이너, VFX디자이너 등)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디자인 전공

게임창작에 필수적인 게임디자인 원리를 이해하고 게임엔진과 게임아트 툴의 기본적인 활용이 가능한 학생들의 심화전공 과정입니다. 심도있는 게임기획 업무와 게임디자인 이론을 토대로, 주요 게임엔진들을 활용하여 게임테크와 게임아트 전공자들과 실전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현장 투입 가능한 수준의 게임디자인 전문 인력으로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