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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디자인원리를 이해하며, 기본적인 게임아트 툴을 익히고, 게임창작에 필수적인 게임 기술(프로그램 기초, 코딩, 게임엔진 등) 활용능력을 집중향상시켜
실전투입이 가능한 게임기술분야 전문가(게임프로그래머, 게임기술 응용 개발자 등)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수소개 > 김정태 교수

김정태 교수 (책임교수)

최종학력  |   게임공학박사(게이미피케이션)

전공        |   디지털영상/인터넷/게임

TEL         |   031-839-9063

이메일     |   game3651@gmail.com

연구분야

게이미피케이션, 게임인문학, 게임사, 게임디자인, 게임예술

주요경력

2014년~현재 : 동양대학교 교수

2013년 ~ 2014년 :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휴먼ICT융합학과 교수

2011년 ~ 2013년 : 미국 Hollywood CG School of Digital Arts at Shepherd University 교수

2005년 ~ 2008년 : 문화관광부 산하기관 PM (지스타조직위원회 총괄부장, 하이원리조트 전문디렉터)

1995년 ~ 1999년 : 삼성전자 소프트사업팀 PD (멀티미디어 프로듀서)

저서

Game Mechanics (게임메카닉스 ) (역서, 2017)

Art of Game Design(아트오브게임디자인 2판) (역서, 2016)

Gamification & GameArtShow(게이미피케이션 & 게임아트쇼) (2015)

게이미피케이션의 이해 (2015)

게임의 역사와 이해 (2014)

게이미피케이션:세상을플레이하다 (대표저자, 2014)

게임디자인원리:게임디자인 비법 100가지(역서, 2014)

주요논문

게이미피케이션 PX(플레이어 경험)을 위한 게임의 인문학 연구(2015)

Dynamical Model for Gamification of Learning(DMGL) : Simulation of the Four Primary Factors Improving

Educational Effectiveness in Learning Games (2014)

Dynamical Model for Gamification of Learning, SCI(E) Index (2013)

Dynamical Model for Gamification: Optimization of Four Primary Factors of Learning Games for Educational Effectiveness (2012)

Gamification Movement : Gamification@ (2012)

주요 연구 프로젝트

게이미피케이션&게임아트쇼 전시회 감독(2015, 2016)

글로벌 게임메카 도약을 위한 게임거리 조성 연구용역(2016)

지스타 국제게임전시회 유치 기초 타당성 분석 연구(2015)

게이미피케이션의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성 발전방향 연구 (2015)

E-City (Entertainment City) 마스터 플래닝 프로젝트 (2007-2008)

지스타 국제게임전시회 총괄PM (2005-2006) [문화부장관상, 게임산업(지스타) 유공자 표창, 2005]

미디어시티서울 2000 : 청소년디지털문화제 감독 (2000)

주요 게임 프로젝트

Final Fantasy 시리즈 한국 퍼블리싱 PD

Baldur's Gate 시리즈 한국 퍼블리싱 PD

Myst 시리즈 한국 퍼블리싱 PD

영웅전설 시리즈 한국 퍼블리싱 PD

은하영웅전설 시리즈 한국 퍼블리싱 PD

Unreal 시리즈 한국 퍼블리싱 PD

Rayman시리즈 한국 퍼블리싱 PD

짱구는못말려(1,2,3)시리즈 제작/퍼블리싱 PD

임진록, 임진록:영웅전쟁 시리즈 제작/퍼블리싱 PD

뱀프1/2시리즈 제작 제작/퍼블리싱 PD

까꿍 시리즈 제작/퍼블리싱 PD

드래곤라자 온라인 및 3D FPS 제작 참여 등 국내외 게임 제작/퍼블리싱 PD

네이버, 야후, 네이트 등 주요포털 제휴 온라인게임포털(바둑,장기,캐주얼게임 다수)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