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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소개 > 김성완 교수

김성완 교수(교육과정 자문위원)

최종학력  |   이학박사(수료)

전공   |   게임소프트웨어,3D 엔진,가상현실,인공지능,물리학,지구과학

이메일     |   idgmatrix@gmail.com

연구분야

게임소프트웨어, 3D 엔진, 가상현실, 인공지능, 물리학, 지구과학

주요경력

2015년 ~ 현재 :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집행위원장

2013년 ~ 현재 : 인디라! 인디게임개발자모임 대표

2015년 ~ 2016년 : NC소프트 사내교육 강사

2014년 ~ 2016년 : 영산대학교 게임영상콘텐츠학과 겸임교수

2016년 ~ 2016년 : (주)스코넥 VR 기술자문

2012년 ~ 2015년 : (주)젬스푼 기술이사

2010년 ~ 현재 : 지메트릭스 대표

2006년 ~ 현재 : 부산게임아카데미 외래교수

2009년 ~ 현재 : 동의대학교 게임공학과 외래교수

2007년 ~ 2009년 : 동의대학교 게임공학과 연구교수

2002년 ~ 2007년 : 동명대학교 정보기술원 책임연구원

2000년 ~ 2001년 : (주)오즈인터미디어 CTO 겸 개발실장

1998년 ~ 1999년 : LG소프트스쿨 게임프로듀서과정 강사

1993년 ~ 1997년 : (주)미리내소프트웨어 개발이사

1994년 ~ 1995년 : 금성소프트스쿨 게임프로듀서과정 강사

1993년 ~ 1993년 : 하이텔 게임제작동호회 2대 부시삽

1992년 ~ 1993년 : (주)한진데이타통신 TOPAS사업부 font>

저서

게임 프로그래머에게 배우는 게임 개발 테크닉, 정보문화사 (공저 2002)

위대한 게임의 탄생 3, 지앤선 (공저 2013)

게임 프로그래머로 산다는 것, 로드북 (공저 2016)

가상 현실을 말하다, 클라우드북스 (공저 2016)

주요논문

백두산 화산재 확산과 지형고도의 영향에 관한 수치적 연구, 한국방재학회 2013년 학술대회 논문집 (공저 2013)

실시간 대기 유체 시뮬레이션의 상호작용적인 시각화, 석사 논문 (2010)

주요 연구 프로젝트

Simple Raymarcher with Distance Function (2016)

Water Physics Simulator (2013)

Volcanic Ash Diffusion Simulator (2012)

Smoke Diffusion Simulator (2011)

g-Matrix3d Neo, 3D Software Renderer (2003)

Artificial Neural Network Perceptron (2003)

2D Fluid Simulator (2002)

아바타 체형 변형 시스템 (2001)

g-Matrix3d, 3D Software Renderer (2000)

Fuzzy AI Control of Game Character (1993)

주요 게임 프로젝트

‘Pilot Waves’ 글로벌 게임잼 WebGL 게임 개발 (2017)

‘Elements’ 글로벌 게임잼 WebGL 게임 개발 (2016)

‘Thunder The Retro’ iOS 게임 개발 (2013)

‘와들와들 펭귄즈’ iOS 게임 개발 (2013)

‘사각사각 과일보석’ 스마트폰 게임 개발 (2012)

'Hovorun' 온라인 3D 레이싱 게임 개발 컨셉 (2005)

'Wolf Chaser' 온라인 FPS 게임 개발관리 및 컨셉 (2003)

'Aqua 9' 3D 커뮤니티 온라인 게임 개발관리 (2001)

'Cafe 9 2.0' 3D 커뮤니티 온라인 게임 개발관리 (2001)

'Fracture Zone' 해저 3D 게임 개발 (1998)

'Full Metal Jacket 2' 개발관리 (1996)

'Kart Racer' 국내최초 3D 레이싱 게임 개발 (1996)

'Full Metal Jacket' 360도 회전스크롤 PC 게임 개발 (1995)

'사이버 폴리스' 무궁화위성 발사기념 홍보용 게임 개발관리 (1995)

'이즈미르' 3D 슈팅게임 개발 (1995)

'그날이 오면 5' 슈팅게임 개발 (1995)

'KBS 게임천국' 인터렉티브 방송용 게임 다수 개발 (1994)

'그날이 오면 4' 슈팅게임 개발 (1994)

'아파차차' 액션 게임 개발 (1994)

'Thunder' 공개용 슈팅게임 개발 (1993)

'Fighter 7' 공개용 슈팅게임 개발 (1992)